러브홀릭아이/제품

세탁조 청소 클리너 사용후기

러브홀릭아이 2022. 6. 16. 11:46
반응형

세탁기를 구입한지 2년이 지났어요!

그런데 단 한 번도 세탁조안을 청소를 하고 싶었는데, 전문 업체를 부르려니 가격이 만만치 않고 그냥 두자니 찜찜하고 그러다가 세탁조 클리너를 알게 되었어요~

과연 정말 깨끗해질까?

하는 의구심도 들었지만 사용해보기로 했답니다.

 

 

세탁조클리너

100g X 3개입이 들어있어요!

두통 가격이 15,000원

비교적 저렴한 편이더라고요

 

 

사용설명서를 정말 꼼꼼히 읽어봤어요!

각종 오염물을 제거해주고 세균 곰팡이를 99.9% 없애준다지 뭐예요?

 

 

한 번도 청소하지 않은 세탁기는 두 개를 넣으라고 되어있었는데, 저는 그냥 하나만 넣어봤어요~

효과 없으면 그때 한 번 더 청소해도 괜찮다고 생각했거든요..!

참고로 저의 세탁기 용량은 삼성 통돌이 세탁기로 16kg입니다.

 

 

물은 반드시 온수로 받아주세요!

40도 온수로 받아라고 되어있었는데 온수만 눌렀어요!

찬물은 아예 잠궈버렸고요

온도까지는 맞출 수가 없어서 그냥 온수만 눌렀답니다.

 

 

물을 가장 높게 해서 고수위로 맞춰주세요!

 

 

따뜻한 온수를 가득 받아주세요~

 

 

그리고 세탁조 클리너를 세제 통에 넣지 말고 바로 세탁기 안에서 부어주세요!~

 

 

다행히 따뜻한 온수라 그런지 금방 녹아내리는 듯했어요~

 

 

색상을 보니 벌써부터 검은색 물이 올라오네요~

 

 

그리고 약 10분 정도 세탁을 돌려주었어요~~

그래야 세제를 완전히 녹일 수 있어요!

 

 

10분 정도 지났을 때의 모습인데, 세탁기 안이 이렇게 더러운 줄 정말 몰랐어요 ㅜㅜ

 

 

시커먼 때가 둥둥 떠다니는데.. 으.. 

 

 

이런 곳에서 빨래를 했다는 생각에.. 충격을 받았네요..

 

요건 약 20분이 지났을 때의 상태랍니다.

더더욱 시커멓게 변하더라고요!! ㅜㅜ

 

 

약 90분 정도 불려줍니다.

그리고,

세탁은 표준코스로 (세탁 → 헹굼 → 탈수) 1회 작동시켜주세요!

 

 

드디어 통 세척이 끝났습니다.

이제 안심하고 세탁할 수 있겠어요~

그래도 나름 깨끗하게 사용한다 생각했는데, 역시나 어쩔 수 없었나 봅니다.

한 달에 한 번씩은 꼭 세탁기 청소를 해줘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