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대구맛집

대구 가창맛집, 가창한정식 돈마을

러브홀릭아이 2021. 9. 9. 21:02
반응형

네 명 모두 백신을 맞은 기념으로 맛있는 식사를 하기로 했답니다.

그래서 대구가창맛집으로 유명한 돈마을로 향했답니다.

이곳은 신랑이 가장 좋아하는 식당 중 하나이니다.

정말 오랜만에 드라이브 겸.. 식사도 하고 카페도 가기로 하고 방문했습니다.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주차장이 넓어서 편안하게 주차를 했습니다.

맛집인지 이른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간판이 정말 정겹네요 '돈마을'

사장님이 솔잎으로 음식을 해주셔서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사진으로 살짝 담아봤습니다.

시골집에 온듯한 느낌이 드는군요:)

이곳은 어른들만 좋아하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젊은 사람들도 많이 방문을 하더군요:)

 

 

근처에 오두막이 있군요

가볍게 커피 한잔 마실 수 있는 공간도 있답니다.

 

 

안으로 들어와 보니 역시 인테리어가 정말 예쁘답니다.

마치 한옥집에 온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입식 좌석과 룸 방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어른들은 입식을 편해하셔서 입식을 선호하죠

혹시나 어린 자녀 동반이라면 룸 방을 선호합니다.

 

자리를 안내해 주시고 계십니다.

저희는 안쪽 젤 끝 쪽 자리로 마련해 주셨습니다.

 

 

이곳은 창가 쪽에 마련되어 있답니다.

사진도 예쁘게 잘 나와서 제가 좋아하는 곳입니다.

또다시 이곳에서 식사를 하게 돼서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화장실도 있는데 상당히 깨끗했습니다!

이곳은 흠잡을 곳이 없군요:)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셨답니다.

보통 주말엔 출근 안 하실 법도 한데 직접 다 관리하시네요?

 

 

룸방이 궁금해서 사진으로 남겨봤습니다.

이렇게 방 하나에 두 개의 테이블을 차지하고 있었답니다.

 

 

사장님이 장아찌를 많이 담그셨는지 곳곳에 이렇게 장아찌가 보였답니다.

어린 자녀와 함께 동반인 분들은 룸으로 들어가 있군요 +_+

ㅎㅎㅎ

 

 

인테리어도 상당히 잘해놔서 보는 재미가 있고요..

 

 

가장 먼저 나온 물....... 물 잔과 물컵이 주석으로 만들어져서인지 정말 신기했답니다.

그리고 상당히 가벼워서 좋았답니다.

 

 

요즘 골프에 푹~~ 빠져있는데

그래서인지 다들 위에 걸려있는 골프채에 관심을 보였답니다.

나무로 되어있는데 옛날에는 이렇게 나무 막대기로 하던 것이 유래되었다는 말을 들었거든요..

ㅎㅎ

그래서인지 더 신기했답니다.

지난번에도 봤는데 이제야 봤다는 일행..ㅋ

 

 

메뉴판을 볼까요?

4명이 방문했기 때문에 전 메뉴 다 시켜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하게 음식을 주문해보기로 했습니다.

솔잎조림닭 소 사이즈와 솔잎 돼지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해물 전, 솔잎 동동주도 간단하게 시켜봤답니다.

식후에 먹을 공깃밥과 잔치국수 2인분을 주문해봤습니다.

저희 정말 많이 시켰지요?

하나도 남기지 않고 싹 다 먹고 나왔답니다. ㅋㅋㅋ

 

돈마을에서 맛있게 음식을 먹으려면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상추쌈이 나왔어요!

상추가 싱싱해서 좋았습니다.

 

야채 겉절이도 나오고요!

개인 접시에 하나씩 나와서 먹기 편하고 좋았습니다.

 

물김치가 나왔답니다.

물김치는 주문할 때마다 이렇게 잘라서 주니 좋고요

 

 

고기와 함께 먹으면 좋은 절인 무도 나왔어요

 

 

돼지갈비와 함께 찍어 먹으라고 주신 양파장까지!

아삭아삭해서 정말 맛있어서 좋습니다.

 

 

막걸리 안주로 딱인 두부까지! 크아~~

 

 

쌈장과 마늘도 챙겨 주셨답니다.

언제부턴과 마늘과 함께 먹으면 맛있더라고요..

 

멸치볶음도 주셨고 오이도 주셨어요!

음식들도 깔끔하고 바로바로 만들어주신 것 같아서 좋았답니다.

 

 

가장 먼저 나온 음식은 무엇일까요?

바로 솔잎 동동주였답니다.

솔잎이 들어가서인지 향이 향긋하고 좋았습니다.

 

간단하게 막걸리 한잔 하니 참 좋고요

 

 

색상이 정말 예쁘지요?

 

 

다 함께 치얼스~~

참고로 서방은 짠 만, ㅋㅋ

울 서방이 술을 못 먹어요:)

데헷

 

빛깔이 정말 곱네요..

한 잔 마셨더니 파전이 생각나고요 막

 

 

빨리 파전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바로 이어서 파전이 나오는군요..

안에 해물이 잔뜩 들어가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양도 푸짐하고 해물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굿

 

 

양념장도 맛있었답니다.

 

 

언니가 한입 맛보더니 정말 맛있다고 좋아합니다.

저도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다음으로 나온 메뉴는 솔잎 돼지갈비!

다 구워져서 나오기 때문에 서방이 정말 좋아하네요

 

 

솔잎 효소 식초로 숙성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고기가 야들야들하답니다.

국내산으로 만들어졌고 고기가 다 구워져서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 신랑이 좋아합니다.

굽지 않아도 되고 편하다고 좋아하네요!! 

아무래도 고깃집을 가면 한 명이 꼭 희생을 해야 하잖아요?

하지만 이곳은 다 같이 편안하게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답니다.

다들 맛보더니 맛있고 고기도 잘 구워졌다고 좋아합니다.

 

두 번째로 주문했던 메뉴는 바로 조림 닭이죠

바로 이 집의 메인 요리라고 할 수 있답니다.

토종닭을 사용하여 일반 크기보다 크기가 크기 때문에 좋습니다.

서방이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직원분이 해체하여 손질해주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기에도 상당히 편리하고 좋습니다.

 

 

이렇게 놓고 보니 정말 푸짐합니다.

 

 

간장이 정말 닭에 다 스며들어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었답니다.

사장님이 저희 먹는 걸 보시더니 고기를 그냥 건져 먹으면 안 된다고,ㅋㅋ

이렇게 국물을 살포시 떠서 먹으라고 하셨답니다.

그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큼지막하고 좋답니다.

 

 

고기가 커서 먹기에 좋았습니다.

함께 온 언니가 저에게 닭다리를 양보했어요 심쿵

덕분에 쫄깃쫄깃 정말 맛나게 먹었답니다.

 

조림 닭 먹었다 양념갈비 먹었다~ ㅎㅎ

먹기 바쁘군요:)

입이 호강하는군요..

 

 

마지막 마무리로 공깃밥과 국수도 주문했지요

 

 

​한입 호로록 먹어봅니다.

 

 

공깃밥과 같이 먹으라고 이렇게 시래깃국도 주셨답니다.

그리고 조림 닭은 밥을 넣고 비벼봤답니다.

사실 두 공기 먹고 너무 맛있어서 한 공기 더 비벼서 먹었어요! 앙

다들 양도 많고 푸짐하고 맛도 좋다고 해서 정말 만족했습니다.

함께 온 친구분도.. 너무 좋다고 하시네요.

다음에 가족모임 이곳에서 해야겠다고 합니다.

어르신들이 좋아할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아무래도 이곳은 연령에 상관없이 다들 좋아하는 메뉴이기 때문에 가족들과 함께 식사하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