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홀릭아이/food좋아

겨울간식 베니하루카고구마 해남 꿀고구마

러브홀릭아이 2021. 11. 24. 14:46
반응형

겨울 간식으로

겨울철 별미로 정말 딱이 하고 서방이 고구마를 좋아하기도 하는데 요즘 다이어트식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서 선택해 보았답니다.

 

해남꿀고구마라고 해서 선택을 해봤어요!

중상 5KG으로 선택했습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고구마를 처음으로 주문해보았는데 이 제품은 정말 괜찮더라고요!

 

제품 받아보니 수분감이 많은 것으로 보아 바로 따서 보내주는 것 같았어요 ㅎㅎ

와 정말 신선했습니다.

비세척 흙 고구마 제품으로 황토를 관찰할 수 있답니다.

직접 관리한 국내산 무균 모종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을 수확 직후에는 담백한 밤고구마 맛이 나고 후숙 할수록 당도가 오릅니다.

겨울부터 받자마자 바로 먹을 수 있는 절정의 꿀맛이 된답니다.

그리고 주의할 점은 먹기 직전에 세척을 해야 합니다.

고구마는 습기와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냉장 보관이 어렵습니다.

건강한 황토 밥에서 캐낸 상태 그대로 보관하는 것이 좋답니다.

실온에서 펼쳐 보관하다가 먹기 직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먹어요!

 

 

후기도 많은데 만족도가 높아서 선택해 보았습니다.

역시 후기가 좋은 곳은 이유가 있는 것 같군요:)

크기도 너무 크지도 않고 적당해서 먹기에도 정말 좋았습니다.

고구마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받는 즉시 수분을 말려주세요!

받자마자 신문지에 펼쳐 습기를 제거해 주세요!

서늘하고 그늘진 장소에 보관해 주는 것이 좋아요!

박스째 보관하실 경우에는 박스에 구멍을 뚫어줍니다.

통풍이 안될 경우 쉽게 상할 수 있고 보관 온도는 13~15도가 적당해서 좋습니다.

또 10도 이하가 되면 냉해를 입기 쉬우므로 주의해주세요!

그렇기 때문에 냉장고나 베란다 보관은 안됩니다.

온도차가 심할 경우 쉽게 썩을 수 있어서 통풍이 잘 되는 거실이나 부엌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그리고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이 좋답니다.

생각보다 장기 보관하기 까다로운 농작물이랍니다.

그래서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이 좋아요!

싹은 감자 싹과 달리 독성분이 없고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답니다.

 

우선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뽑은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껍질이 야들야들하네요?!

 

 

깨끗하게 씻어내고 어떻게 먹을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처음엔 삶아먹을까? 하다가 군고구마처럼 먹기 위해서 광파오픈기를 사용하기로 했답니다.

 

 

광파오븐에 넣기에 6개는 정도가 적당했하군요:)

 

 

에어프라이어 또는 광파 오픈을 사용해주세요!

170~180도에서 1시간 이상 조리해서 먹으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열을 가할수록 당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길~~~~~~게 조리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광파오픈 1시간이라니 처음엔 놀랐는데 청소하고 빨래하고 그러다 보니 시간은 정말 금방 흘러가네요 ㅎㅎㅎ

기다림의 미학으로 맛있는 군고구마를 먹을 수 있다면 정말 좋지요!

 

 

광파오픈에 넣기 전에 종이호일을 깔아주며 청소할 때도 편하고 좋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세요!

 

 

그리고 저는 청소를 시작했습니다!!

드디어 1시간이 지났습니다.

 

 

어머나 이 냄새는 무엇!! 

정말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나네요!

바로 군고구마 냄새가 나지 않겠어요?

집에서도 이렇게 맛있는 군고구마를 해 먹을 수 있다니 정말 놀라웠답니다.

오랜만에 광파오픈이 열일하네요! ㅎㅎ

 

 

보기만 해도 정말 맛있는 꿀이 뚝뚝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꺄아 정말 뜨끈뜨끈해서 좋네요

겨울 간식으로 정말 딱입니다.

 

와 정말 꿀이 뚝뚝 떨어지는 베니하루카 꿀고구마군요:)

해남에서도 특별히 고구마에 특화된 전문 농경지 3곳에서 산지직송으로 365일 고객만족 수령 후 2일 이내 완벽한 AS까지 가능합니다.

가을 고구마는 반드시 후숙을 일주일 가량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저는 후숙 한다고 조금 기다렸다 개봉했는데 그래서인지 더욱 맛있는 것 같네요!

한입, 중상은 생각보다 크기가 작을 수 있지만 모두 똑같은 고구마라는 사실!

저는 중상을 선택했는데 너무 큰 고구마보다는 이 크기가 정말 적당했답니다.

 

 

해남에서는 왜 이렇게 맛있는 고구마가 나오는 걸까요?

해남은 햇볕이 내리쬐는 드넓은 평야 그리고 유난히 붉은 황토에는 천연 무기물이 풍부하고 통기성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전국 고구마 생산량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별히 고구마 재배에 특화되어있는 해남 안에서도 가장 맛있는 고구마가 나오는 전문 농경지 3곳을 선정했답니다.

 

Best of Best in 해남

 

 

숙성을 하면 더 맛있다더니 정말 맛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서방 때문에 구입한 건데 제가 다 먹을 것 같군요:)

혹시나 자연 숙성하기가 힘드시다면 오븐, 에어프라이어로 빠르게 숙성시키는 비결은 바로 저온에서 오래오래 굽는 것입니다.

 

160~200도 사이에서 1시간가량 구운 다음 한 김 식혔다고 다시 푹 구워주세요!

껍질과 속이 분리될 정도로 구워지면서 쫀득쫀득 우리가 아는 바로 그 꿀고구마가 완성!

 

 

서방 간식용으로 구입했는데 정말 맛있어서 놀랐답니다.

고구마는 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좋아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베니하루카 고구마가 맛있다고 해서 먹어봤는데 정말 달달하고 맛있습니다.

중상 사이즈인데 모양도 일정하고 맛도 좋군요:)

다 먹고 나면 재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앙!!

 

 

구입: 

 

해남 황토에서 재배되는 고구마입니다. : 프레시잉

해남 황토에서 재배된 꿀고구마(베니하루카), 호박고구마, 밤고구마, 자색고구마입니다. 간식에 최고 다이어트에 최고에요

smartstore.naver.com


 

 

반응형